xrp_coil

2012년 4월 14일 토요일

실시간 방문자 및 나라 통계 표시하기. realtime traffic,visitor statistics

블로그를 하면서 어느나라에서 내 블로그에 방문을 하는지 얼마나 방문을 했는지 궁금하신 분은 이글을 참조 하시기를~.

통계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듯한데. 일단 지금 써본게 하나기때문에 feedjit 이라는 위젯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.


가입방법과 적용절차는 쉽습니다.

1. http://feedjit.com/ 으로 갑니다.

 2. Choose Your Feedjit 을 클릭합니다.


3. 우리는 돈이없기에 굳이 돈주고 쓰지 않습니다. 첫번째 free 에 sign up을 합니다.


4. 그러고 나면 간단한 회원가입 창이 나옵니다.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.

5. 색상 및 코드를 삽입할 블로그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.
5-1. 굳이 블로그를 선택하지 않고 맨 아래의 other blog를 선택합니다. 그래야 스크립트 소스가 나와서 편집하기도 붙여 넣기도 편하기에~

6. 위의 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해서 원하는 곳에 원하는 스타일로 붙여 놓습니다.


7. Tip하나를 알려드리자면 블로그에 소스를 붙여 넣으시면 사이즈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소스중에 ww=200 을 원하는 사이즈로 늘려주시면 height 값은 맞춰집니다.

그리고 feedjit 은 두가지 형태의 realtime stat을 제공하는걸로 보입니다. 다른 형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~ ㅎ

  - list Type : http://feedjit.com/serve/
  - map Type : http://feedjit.com/map/

스크립트 소스를 위와 같이 세팅해주시면 맵과 리스트 형식으로 자유롭게 세팅이 가능합니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